클래스를 속성(필드)과 기능(method) 로 정의하고
객체화를통해 인스턴스(객체)가 된다

객체는 속성(variable)과 기능(method)의 집합이며,

속성과 기능을 객체의 멤버라고한다

car2 = car1과 같이 하나의 참조변수는 

여러개의 객체를 가리킬수있다. 


//class Car
int number;
int speed;
String color;
//class에서 선언된 변수는 default값 0,null을 가진다

public void speedUp() {  //접근제어자, 반환타입, 메소드명 의형태로 작성
    speed +=10;
}

public void speedDown() {  //void 는 반환타입이 없다.
speed -=5;
}

//실행하기위해 main method에서 new라는 연산자를통해 객체를 생성해야한다
//main 
Car myCar = new Car(); //클래스를 객체화한다
Car yourCar = new Car();

//(class명 참조변수 = new class명();) 

myCar.number=1;
myCar.speed=10; //myCar의 변수만 변한다
myCar.color=Black;
System.out.println(myCar.speed); //speed 10 
myCar.speedUp(); //method 호출
System.out.println(myCar.speed); //speed 20
System.out.println(myCar.number); // 1
System.out.println(myCar.color); //Black

yourCar.speed=30; 
System.out.println(yourCar.speed); //speed 30
yourCar.speedDown();
System.out.println(yourCar.speed); //speed 25

'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return, 매개변수  (0) 2019.08.02
class, instance 변수 와 method  (0) 2019.08.02
입출력(main method/System.in/Scanner)  (0) 2019.08.01
배열 Array  (0) 2019.08.01
보조 제어문 break, continue  (0) 2019.08.01

+ Recent posts